반영구시술 할 때 꼭 알고 계셔야 하는 사항 - 색소 테스트
본문
안녕하세요? 조앤미 디자인 아카데미 권선미 원장입니다!
오늘은 반영구화장 시술시 색소테스트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요즘 흔히들 많이 하는 반영구화장이지만 간혹 하고 나서 부작용이 있는 사례도 있습니다.
눈썹문신 반영구시술 후 부작용은 컴플레인과 직결되는 문제이니, 예기치 못한 컴플레인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
반영구시술 전 색소 테스트하는 방법을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 정보를 나누고자 합니다.
먼저 색재(colorant)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드릴게요!!
색재의 분류는 물 혹은 기름과 같은 용제에 녹는 여부에 따라서 수용성과 비수용성으로 구분하기도 하고,
화학 성분별로 탄소의 유무에 따라서 유기 색재와 무기 색재로 구분하기도 합니다.
반영구화장 색소에는 무기안료가 사용됩니다.
이 무기안료는 금속 산화물, 황화물 및 기타 염과 같이 자연에서 채광하거나 화학적으로 합성한 색재를 말합니다.
과거에는 천연에서 생산되는 광물 등을 사용했으나, 불순물의 함량이 많아 색상이 선명하지 않고 품질이 떨어져 최근에는 합성 무기화합물을 주로 사용합니다.
반영구화장 색소의 주원료는 산화철(iron oxide)입니다.
산화철은 인체에 무해한 천연 원료로, 알레르기 반응이 거의 없고 색상이 다양하고 변색도 쉽게 되지 않죠.
또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사라져 수정 보완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여러 종류의 많은 반영구화장 색소들이 있는데아직 색소에 대해서 깊이 알지 못하는 예비 원장님, 초보 원장님들
좋은 색소를 찾기 위해 반영구시술 하실 때 이 색소, 저 색소 사용하시기도 하는데 경험이 적기 때문에
아무래도 선택에 어려움이 있고 또 사용 중인 색소가 안전한지도 잘 모르고 쓰는 경우도 있어요.
알레르기 반응이 적은 색소라고 하지만 화학성분에 민감하게 반응을 하는 예민한 피부들이 분명히 있을 거예요.
반영구시술 전 상담을 통해서 고객의 피부 상태를 파악하고, 혹시 평소에 가지고 있는 피부 질환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특히 고객의 금속 알레르기나 색소 알레르기 증상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영구시술 시의 부작용을 막기 위해 색소 알레르기 테스트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드릴게요.
패치 테스트라고도 하는데요.
방법은 혼합된 색소를 고객의 피부에 작은 점으로 찍고 면봉으로 문질러보거나

댓글목록 0